본문 바로가기
[☆] 헤어 관련/-염색

셀프 염색하기 전에 알아두세요! 오늘의 컬러는 미장센 헬로버블 머메이드그린!! 그리고 반셀프?

by 벚꽃연가 2020. 12. 20.

오늘의 염색 컬러! 미장센 헬로버블 머메이드그린!!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이지만! 반 셀프! 염색 관련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왜 반셀프라고 하는지는 조금 뒤에 알려드릴께요~!

제가 최근 몇달간 머리색을 자주 바꿨어요. 그래서 그 중에 마음에 들었던 색으로

오늘 다시!!! 바로 방금 전에!! 염색을 해서!! 찐 리얼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일단 제목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장센 헬로버블 머메이드그린이라는 염색약이구요

 

 

(사진을 제가 조금 급하게 찍느라.. 죄송합니다.)

바로 이 제품인데요 실제로 보시면 굉장히 이쁜색이라.. 눈길을 확 잡는 색입니다.

자 일단 열어보겠습니다!

 

 

 

쨘~ 

내부 내용들은 이렇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1.  장갑을 착용해 주세요~ 

2. 염색제 1 과 매직 오일 제품을 염색제2가 들어있는 통에 함께 부어 주세요~

3. 함께 넣은 염색제를 펌프가 달려있는 뚜겅으로 교체 후 빙글빙글 돌리면서 내용물을 섞어 줍니다

4. 가운을 입고 자 여기서부터! 이제 화장실로 가주세요! 

염색 도중에 염색 거품이 흘러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자 이제 잘 섞어준 염색을 장갑이 착용된 손에 펌프를 눌러 짜주세요~

 

 

이게 제가  염색약 색인데.

사실 이건 덜 섞인 상태에요! 

조금 더 섞어 주면 하얀색의 비율이 적고 

고동색? 비슷한 색의 거품이 나올 거에요

자 이제 그대로 여러분의 헤어에 발라줍니다!

 

 

기서 주의!! 

바로 머리에 펌프질을 해서 바르지 말아주세요!!  잘 못 펌프질 하다가 눈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꼭 ! 손에 먼저 펌프질을 하고 머리에 발라주세요!!

6. 제가 헬로 버블을 좋아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있습니다. 그냥 염색약을 샴푸하듯 발라주시면되는데요

샴푸하듯이라고해서 두피까지 하지 마시고 머리카락에 골고루 도포한다는 생각으로 해주시면됩니다.

저는 보통 앞머리 -> 윗머리 -> 옆머리(좌/우) -> 뒷머리 이렇게 염색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한번 전체적으로 도포했으면 이번엔 뒷머리부터 역순으로 약을 더 발라 줍니다. 

저는 남자라 그런지 충분히 머리에 발라줘도 많이 남아서 항상 좀 더 약을 과하게 해줍니다.

여성분들은 어깨선 정도까지 머리가 오시는 분들은 저 약 하나면 충분히 가능하실 것 같아요!

7.  염색약을 다 바르고 이제 기다리시면 되는데 그냥 기다리지 마세요!

미용실에서 염색을 해보셨던 분들이면 아실꺼에요 머리에 비닐 막? 같은 것으로 머리를 덮고 뜨겁게 열처리하는거.!

그쵸? 기억나시죠!!? 이 제품 안에는 비닐 가운이 들어있었죠? 이 때 머리에 그 가운으로 덮어주세요!

저는 그 가운으로 할려면 조금 불편해서.. 위생봉지 있죠?..ㅋㅋㅋㅋ....... 그것을 머리에 뒤집어 씁니다....ㅋㅋㅋ.....

그리고 집에 하나씩은 무조건 있는 드라이기!

제가 쓰는 드라이기는 바람의 온도 조절/ 세기 가 각각 3단계씩 조절이 됩니다.!

그래서 온도는 뜨겁게 하고. 바람 세기는 약하게 해서 비닐 씌어진 머리에 열처리를 직접하는데요

20분~ 30분 동안 계속 하지는 않아요. 팔이..아프잖아요?.. 그러니 그냥 5분~ 8분? 10분은 못하겠더라구요.

8분만 해도 굳이 내가 이렇게 까지 염색을 해야되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보통 적당히 5분정도 해줍니다.

8. 자 여기서 중요한게 있어요 . 머리에 과하게 염색약을 발라주신 분들은 슬슬.. 거품이 액으로 변해서

흘러 내리실거에요. 그럼 급하게 화장지를 찾고 닦고 다시 흘러내면 닦고..  아마 계속 그러실거에요.

그러니! 바르실때 약을 너무 과하게 사용하시는 마시구요! 그래도! 염색을 더 많이 해야 염색이 더 잘 될 것 같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드라이기로 열처리 하시고 나서 안쓰는 수건 같은걸로 헤어 밴드처럼 머리에 묶어주세요

그럼 흘러내림이 덜 하실겁니다~! 

9. 자 이제 시간이 다 됬으면 샴푸를 하러 가시면 됩니다.~! 

저는 컬러 샴푸를 구매해 놔서 그 샴푸로 머리를 감고 컬러 트리트먼트로 트리트먼트를 해주고 

그뒤에 제품에 있는 트리트먼트도 해줍니다. 이렇게 총 3먼 머리를 감아요~!

난 컬러 샴푸가 없는데요? 라고 하시는 분들! 걱정마세요~ 그냥 일반 샴푸를 해도 상관없어요

다만 컬러 샴푸를 하면 좀 더 머리 색을 유지하는데도움이 된다고 할까요? 고작 그정도라서.

크게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10. 머리를 감으셨나요!!? 자 어때요!!? 머리색이 마음에 드세요!!?

아마 3개의 상황중 하나 일거라 저는 확신을 합니다.

첫째 , "뭐야 이게? 염색된거 맞아?"

둘째, "음..? 된것 같기도 하고.. 전이란 색이 다르긴 다른데.. 그린이라며? 이게 그린인가.."

셋째, "오! 이거 정말 염색 잘됬어요!!"

99.9% 이 셋중에 하나 있다고 장담합니다.

어떤 사람은 염색이 잘나오고 어떤 사람은 왜 잘 안나오냐!

그 이유는 각각 개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 달라서 그렇습니다.

"그런건 벌써 예전에 미용실에서 많이 들어서 알고있어요!!" 

자 여기서 가장 중요한거!! 

여러분이 머리 염색을 하고 싶은 이유가 모발에 변화를 주고 싶어서 일텐데요

여러분의 모발 상태가 두껍든 얇든, 검은색이 심하든 약간 갈색이였든,, 간에 

현재 여러분의 머리가 탈색된 상태가 아닌 머리에서는 눈에 확띠고 기대만큼의 컬러가 나오지는 않으실거에요!

이 이유가 제가 처음에 반셀프라고 말한 이유입니다.

여러분 미용실에 가서 탈색을 할려고 하면 미용사 분들이 "탈색은 모발에 굉장히 안좋다 그래서 비추 합니다."라고

여러분 안좋은거 맞아요.정말 탈색 처음하신분은 해보시면 알거에요 아 이게 머리가 손상됬구나라는것을

정말 많이 안좋아 집니다. 단!! 여기서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은.. 관리를 하시면되요.

미용사 분들 중에서도 탈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보통 일반인 수준의 모발 상태 아님 그 이상 더 좋은 상태이신 분들

보셨을거에요 

맞아요 탈색을 해도 관리하시면 돌아와요 , "관리하기 엄청 힘든거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매일 샴푸하고 트리트먼트 해주고, 에센스 발라주는게 다에요.

그럼요 여러분 탈색 된 상태에서도 머릿결 돌아 옵니다.

너무 탈색에 대해 무서워 하지 마세요 !

"뭐야~ 그럼 무조건 탈색하고 염색하라는거야?" 

아니요 셀프로 염색을 하는 이유가 머리색을 과감하게 변화주고 싶다라고 하신 분들 한에서만 탈색을 하시구요

크게 상관없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그냥 염색약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저같은경우에는 크게 변화를 주고싶지는 않아도 뭔가 염색을 했다는 티를 내고 싶었는데

탈색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했을때에는 티도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탈색이 된 모발 상태에서 염색을 했습니다. 그래서 반셀프라고 말한거구요

탈색을 하고 염색했을때의 장점은

염색을 했을 때 색이 정말 잘 나온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탈색된 머리는 색이 그리 오래 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머리를 감을 때 따듯한 물로 머리를 감지는 마세요 미지근한 정도나 조금 차가운 물로 샴푸를 하는게

색을 더 오래 유지 할 수 있고 컬러샴푸를 사용하는 이유도 바로 그 이유입니다.!

색이 빠져버리고 나면 바로 이렇게 미용실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셀프로 염색하면서 만족스러운 염색을

맛 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단점이야 머릿결이 많이 나빠진다는 점이 있지만 그것도 관리하면 충분히 어느정도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왼쪽이 어제 저의 머리 색이고 오른쪽이 방금 머메이드그린 염색 후의 색입니다.

참고로 왼쪽 사진도 다른 색으로 한번 하고 나서 색이 빠진 상태이고 그 상태에서 머메이드그린색으로 다시 염색했어요

머메이드 그린은 저번에 했을때랑 색이 조금 다르지만.. 색이 조금 빠져야 어떤지 알 수 있겠네요

"응? 색이 조금 빠져야 알 수 있다고?" 라고 의문점이 가시죠? ㅎㅎ

탈색된 머리는 지금 당장 보이는 색보다. 조금 색이 빠진 후가 더 자연스럽게 변해서 더 예뻐요!

그럼 그 증거로 제가 올해 여름부터 염색한 상태의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두개의 색상 빼고는 다 미장센 헬로 버블 제품으로 한 머리 색입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 있으신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내가 보고 내가 느끼는 틴팅이였습니다.